신기술을 사업화하는데 특허나 실용신안이 반드시 필요한가요?

by 운영자 posted Feb 13,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일한 기술에 대해 다른 사람이 독점권을 확보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만일 귀하가 그 기술을 일반에게 공개하기 전에 다른 사람이 동일한 기술을 먼저 출원하여 등록받으면 귀하도 그 기술을 사용할 수 없으며 따라서 사업화도 불가능하게 됩니다. 

  2. 투자자의 유치 및 금융 조건에 유용합니다. 투자자들에게 특허를 획득한 사실은 투자여부 판단에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특허 획득한 경우에 비해 특허가 없는 경우는 투자유치가 거의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설령 투자를 유치한다고 하더라도 조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하게 됩니다. 

  3. 해외진출에 유리합니다. 해외진출 예상국에 미리 특허출원하거나 특허를 획득한 경우, 현지에서 마케팅 혹은 합작투자선을 구할 때 큰 이점이 됩니다. 

  4. 기술의 우위에 대해 공신력을 얻게 됩니다. 특허는 정부(특허청)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서 부여되는 것이므로 특허 받은 기술은 종래의 기술보다 새롭고 진보된 것이라고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셈이 됩니다.

  5. 특허출원서를 기술문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허출원서 자체가 훌륭한 기술문서로서 역할을 하므로 투자자나 소비자들에게 기술을 설명할 때 용이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